Commission

Jean Jullien

Artist

WWF와 4번째로 함께할 친구는 프랑스 기반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줄리앙 @jean_jullien이다. 드로잉, 그래픽부터 조각과 영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확장하는 그는 자신을 중심으로 주변의 일상적인 풍경을 관찰해 떠오르는 영감을 독창적으로 그려낸다. 발랄하고 자유로움과 동시에 단순하고 간결한 작가의 표현방식은 관람객들에게 친숙하고 직관적으로 다가간다.

Notes Parietales
2023.2.22 - 2023.3.26

올 1월 22만 명 이상의 관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친 장 줄리앙의 대규모 회고전 <그러면, 거기>가 3월 경주 우양미술관에서 <여전히, 거기>로 확장된다. 경주에서의 전시 이전에 DDP에서 선보였던 벽면 드로잉 작품 가 WWF에 잠시 머무른다. 이번 WWF에서 전시되는 이 작품은 DDP에서의 전시를 위해 작가가 직접 그린 벽면 드로잉 중 일부이다. 작가의 작업에 매우 중요한 영감이 되는 100권 이상의 그림 일기 중 중요한 사건들만 발췌한 것으로 21살 시절부터 DDP 전시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그의 삶을 압축적으로 살펴보고 그가 주변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과 교류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Ray Man Live Drawing Show by Jean Jullien
2023.9.9 8﹕30pm ﹣9﹕30pm

﹤Ray Man﹥, Hand-painted by the artist, 152 x 128 x 126 cm, 2023

9월 9일 알부스 갤러리와 워킹위드프렌드에서 각각 "친구들 Les Amis"전과 "Working With ALBUS"전의 오프닝 리셉션과 애프터 파티가 열렸다. 네 명의 작가가 모두 참여한 이 행사에서는 약 한 시간 동안 장 줄리앙의 라이브 드로잉 쇼가 진행되었다. 많은 사람들에 둘러 쌓여 함께 이야기 나누며 완성한 ﹤Ray Man﹥은 알부스 갤러리로 옮겨져 전시된다. 작가가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을 함께 하고, 작가들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던 장이 된 이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쌓았길 바란다.